1. 대상 : 2024학년도 1학기 최종심사에 합격하여, 2024년 8월 학위수여 예정인 자
2. 일정 요약
연번 |
일정 제목 |
기간 |
양식 |
1 |
학위논문 원문
파일 업로딩(디콜렉션) |
2024.06.10.(월) 부터
2024.06.16.(일) 23:59 까지 |
• 국문양식 : 붙임1
• 영문양식 : 붙임2
• 도서관 매뉴얼 : 붙임9 |
2 |
학위논문 완본
책자 및 서류 제출 |
2024.06.27.(목) 10:00 부터
2024.06.28.(금) 17:00 까지
※ 점심시간 : 12:20~13:20 |
• 인준서양식 : 붙임1의 인준서 페이지
• 저작권동의서 : 본문 4-다-3) 참조
• 카피킬러안내문 : 붙임4
• 박사설문지 : 붙임5, 또는 붙임6
• 턴잇인안내문 : 붙임7
• 턴잇인표지양식 : 붙임8 |
3. 학위논문 원문 파일 제출 [파일 업로딩(디콜렉션)]
가. 원문 파일 제출(업로딩) 일정 : 2024년 6월 10일(월) ~ 6월 16일(일), 23:59까지
나. 제출방법 : 아래의 방법 중 택 1 하여 업로딩
1) 도서관 홈페이지(http://oasis.ssu.ac.kr) ‘연구학습지원’ 탭의 ‘학위논문제출’ 접속
2) 숭실대 디콜렉션 페이지(http://oasis.dcollection.net) 접속 후 업로딩
※ [붙임9] 본교 학위논문 온라인제출 매뉴얼 및 안내문 참조
3) 파일 업로딩(디콜렉션)관련 문의
가) 학술정보운영팀 (02-820-0741)
나) 중앙도서관에 디콜렉션 세부 공지사항 확인
– 위치 : 숭실대학교 중앙도서관(https://oasis.ssu.ac.kr) > 연구학습지원 > 학위논문제출
– 링크 : https://oasis.dcollection.net/submit/process/help
다. 제출(업로딩)시 유의사항
1) 디콜렉션 시 양식 미준수로 인한 오류가 다수 발생하고 있습니다.
2) 첨부하는 학위논문 양식틀 [붙임1], 또는 [붙임2]에 작성하여 원문 파일 업로딩 시 오류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내해 주시기 바랍니다.
4. 학위논문 완본 제출 [책자 및 서류 제출]
가. 기간 : 2024년 6월 27일(목) ~ 6월 28일(금), 10:00 ~ 17:00 (12:20 ~ 13:20 점심시간)
* 학위논문 완본 제출 기간은 연장이 되지 않습니다.
나. 제출장소 : 웨스트민스터홀 661호
다. 제출서류
연번 |
제출 서류 |
부수 |
세부사항 |
1) |
석사 및 박사학위
완본 책자 |
4부 3부 |
• 저작권 미동의자 : 완본 책자 4부 제출
• 저작권 동의자 : 완본 책자 3부 제출
* 2021-2학기부터 저작권 동의자는 완본 책자 3부만 납본으로
변경됨 (중앙도서관) |
2) |
인준서 원본 |
1부 |
• [붙임1]의 인준서 페이지에 작성, 출력, 날인 후 낱장으로 제출 |
3) |
저작권 동의서 |
1부 |
• 학위논문 제출사이트의 제출내역 확인 메뉴에서 중앙도서관의
‘승인’ 확인 후 출력하여 제출 |
4) |
카피킬러 결과보고서
(기본보기) |
1부 |
• 국문 및 영문 논문 작성자 공통 제출
• ‘연구윤리 확보를 위한 논문검사서비스 안내’ [붙임4] 참조하여
지도교수 날인 후 제출* 카피킬러 검사결과 유사도율이 10% 이상~20% 미만인 경우, 카피킬러 결과보고서 하단의 ‘검토 의견’에 학생 본인이 사유를
기재하여 제출해야 함 (유사도 유의수준)
* 단, 유사도가 20%이상인 경우 지도교수의 검토내용을
결과보고서에 하단의 ‘검토 의견’에 기재하여 제출
|
5) |
턴인잇 결과보고서
(현재보기) |
1부 |
• 영문 논문 작성자만 카피킬러 결과보고서와 함께 추가 제출
• ‘턴잇인 이용가이드 (교원용, 학생용)’ [붙임7] 참조하여
검사결과표지와 함께 제출 |
6) |
턴잇인 검사결과
제출 표지 |
1부 |
• 영문 논문 작성자만 카피킬러 결과보고서와 함께 추가 제출
• ‘턴잇인 검사결과제출표지’ [붙임8]에 지도교수 날인 후
턴잇인 결과보고서와 함께 제출 |
7) |
박사조사 설문지 |
1부 |
• 박사과정만 제출
• [붙임5(국문)] 또는 [붙임6(영문)] 중 택1 하여 1부만 제출 |
5. 학과요청사항(하단의 내용을 숙지하여 학생, 지도교수, 심사위원에게 안내)
가. 학위논문 순서 양식 숙지 및 안내
겉표지 > 백지간지 > 표제지 > 속표지 > 인준서 > 감사의 글(필요 시) > 논문목차 > 표 및 그림 목차 > 국문초록 > 영문(또는 기타언어) 초록 > 본문 > 참고문헌 > 부록
※ 학위논문 양식틀, [붙임1], [붙임 2] 참조 |
나. 규정에서 정한 학위논문 형식에 맞게 논문 작성
1) ‘학위논문 양식 틀(국/영문)’ 사용하여 규정에서 지정한 학위논문 형식에 맞게 논문작성
2) 형식에 맞지 않는 원문파일 업로드 불가함
※ 지식정보처 의견 : 학교 양식에 맞지 않는 논문은 RISS, 국회도서관 등의 납본에서 제외될 수 있음
3) 원문파일 및 완본책자 제출 완료 후 수정 불허함
가) 지도교수 및 심사위원으로부터 최종 확인된(수정이 완료된) 파일 업로드 해야 함
나) 부득이한 사유로 수정이 필요시, 학과에서 대학원으로 사유를 기재한 공문 발송
5. 기타
가. 논문지도비 및 심사비 지급 : 2024년 6월 중
나. 표절검사서비스(카피킬러) 사용방법 및 문의처 : 관련 공지사항 참고
* 공지사항 링크 : 일반대학원_공지사항_카피킬러
다. 원문파일 업로드(디콜렉션) 사용방법 및 문의처 : 학술정보운영팀 (02-820-07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