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바로가기

사회복지학부

메뉴

소모임 안내

◈ 사회사업연구학회

학술 소모임

사사연(사회사업연구학회)은 사회복지학부 내 학술 소모임으로 사회복지문제 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회문제에 대해 토론하고 탐구하는 소모임입니다. 사사연은 주 1회 정기 모임을 가지며 다양한 방식으로 서로 의견을 나눌 뿐만 아니라 소울메이트,  MT 등 친목활동도 진행합니다. 마지막으로 매년 11월 학술제를 개최하여 학우들과 함께 사사연의 연구 결과를 공유하는 자리를 가집니다.

◈ 피플소시오(People Socio)

학술 소모임

People Socio는 숭실대학교 사회복지학부 학술 소모임 중 하나로 사회극과 심리극의 결합체인 사회심리극을 다루는 소모임입니다. 활동 내용에는 정기공연을 포함한 2번의 공연, 타 대학 소시오 극 관람, 스터디,  MT, 대학로 연극 관람 등이 있습니다. 활동은 매주 수요일 6시에 진행됩니다.

◈ 애 사

봉사 소모임

애사는 숭실대학교 사회복지학부 봉사 소모임으로 ‘사랑의 실’이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굿네이버스, 청담종합복지관, 시립용산노인종합복지관 등의 여러 봉사 기관과 연계되어 청소년, 아동, 노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주로 봉사 활동과 캠페인을 진행함과 더불어 MT, 소풍, 최종평가회 등 많은 친목 활동을 진행합니다. 활동은 매주 목요일 6시에 진행됩니다.

◈ 밀 알

봉사 소모임

밀알은 숭실대학교 사회복지학부 봉사 소모임으로, 국제아동인권센터와 함께 아동 인권의 보호와 복지를 실현하기 위한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아울러 반포종합사회복지관, 청담사회복지관과 연계하여 장애인, 아동, 청소년, 노인 등 다양한 대상을 위한 봉사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봉사 뿐만 아니라 봉사활동 사진 콘테스트, 샌드위치 데이, MT 등 친목을 위한 자체적인 활동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정기적인 모임은 매주 목요일 6시이며, 봉사활동은 프로그램 별로 각자 상이하게 진행됩니다.

◈ 쏘셜일레븐

축구 소모임

쏘셜일레븐은 숭실대학교 사회복지학부 축구 소모임입니다.

활동으로는 사회대 축구 리그 참여, 체육대회 축구리그 참여, 선배 초청 경기 그리고 외부 팀과의 친선전 등이 있습니다.

쏘셜일레븐의 활동은 격주마다 혹은 한 달마다 진행됩니다.

◈ 나비효과

대학생 도박문제 예방 활동단

나비효과는 대학생 도박문제 예방활동단으로, 도박문제 예방 및 해결을 위한 활동을 진행하는 숭실대학교 사회복지학부 소모임입니다.
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과 연계하여 주로 캠페인과 예방교육을 진행하고 있고 이외에도 연합활동, 영화상영회 등 다양한 활동을
합니다. 크게 기획, 교육, 마케팅으로 나누어 활동하며 매주 화요일에 진행됩니다.

◈ 신우회

숭실대 기독인연합의 소속 소모임

신우회는 회원 상호간의 친목도모와 기독모임으로서 찬양과 말씀으로 교제하는 소모임입니다.

◈ 은빛나래

노인복지 관련 사회복지학부 소모임

은빛나래는 노인복지에 대한 다양한 이슈를 주제로 활동합니다. 매달 여러 주제에 대한 스터디를 진행하여 카드뉴스를 제작하고, 공모전에 참가하며 노인복지에 대해 공부합니다. 이 외에도 대학원 숭지회 세미나에 참여하고, 노인복지관과의 연계 활동을 통해 전문적인 탐구와 교류를 이어갑니다. 활동은 화요일 6시에 정기적으로 진행됩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