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바로가기

사회복지학부

메뉴

장학제도

백마성적우수장학금 (100%, 50%, 25%)

백마 성적우수장학금은 매 학기마다 직전 학기 성적 우수자에게 수여되는 장학금으로, 학과 수석에게는 수업료 전액을 감면해주며, 학년별 성적 우수자에게 수업료의 반액 혹은 25%에 해당하는 금액을 감면해줍니다. (학년별 성적 우수자인원은 학년 비율을 고려하여 정함.)

학과근로장학금

매 학기 학과사무실에서 근로하며 받는 장학금으로 시간 당 8,600원의 금액을 받고 각 유형 별로 A유형 200시간, B유형 100시간을 근무합니다. 타 장학금과 중복수혜가 가능하며, 학기 중 학적변동(휴학,자퇴,제적 등) 등 불가피한 사유가 인정되는 중도 포기 시 근로한 시간만 장학금을 지급합니다.

안성태장학금

안성태 장학금은  매학기 사회복지학부 재학생을 대상으로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에게 지급하는 장학금입니다.

노혜련교수 장학금

노혜련교수 장학금은 매년 사회복지학부 및 일반대학원 사회복지학과 내에 경제적인 이유로 학업수행에 곤란을 겪고 있는 새터민 및 외국인 유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한 장학금입니다.

김동수교수 장학금

김동수 교수 장학금은 사회복지학부 내에 경제적인 문제로 학업수행에 곤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입니다. 

유의사항

그 외의 다른 장학금(교내장학, 국가장학)을 수혜 받기 원하는 학생은 매 학기 본교 홈페이지 장학관련 공지사항에서 신청기간을 반드시 확인하여 신청하시고 장학금지원서(매 학기 제출) 및 필요서류를 구비하여 해당부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또한 모든 장학금은 국가장학금을 신청한 학생들에 한하여 지급되기 때문에, 재학생 국가장학금 신청 기간에 맞추어 필히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