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바로가기

사회복지학부

메뉴

학부 공지사항

제목 - 설명
  • u-SAINT에 학생 최신 개인정보 입력 안내

    • 등록일
      2012.12.03
    • 조회수
      10872

1. 실시배경 및 사례

가. 개인정보 미입력 또는 최신화 되지 않은 오래된 개인정보로 인해 학생지도에 어려움

나. 재학생이 받아야 할 학교 공지를 다른 사람이 수신하여 관련 민원이 수시로 접수

다. 개인정보 확인을 위한 행정적 소요 발생

사례1

 

○○학과 소속 □□□ 학생이 학내에서 길을 가던 중 평소 앓던 지병으로 의식을 잃고 쓰러짐. 해당 학생은 인근 병원 응급실로 옮겨졌으나 u-SAINT의 개인정보에 집전화 및 부모 연락처가 입력되지 않아 즉각 연락을 하지 못함

사례2

 

○○학과 소속 □□□ 학생의 분실물(지갑, 소지품 등)을 습득하였으나, u-SAINT의 개인연락처가 정확하지 않아 분실물이 장기간 방치됨

사례3

 

○○부서에서 재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 안내를 위해 단체 문자를 발송하였으나

학생이 입력한 개인정보가 최신화된 정보가 아니거나 핸드폰 번호 변경으로 인해 학생은 관련 안내를 받지 못하고 일반인이 관련 공지를 지속적으로 수신하여 학교에 전화하여 항의 및 불만을 강하게 표출함

사례4

 

u-SAINT의 개인 은행계좌정보 미입력 및 잘못된 정보 입력으로 인해 장학금 지급, 아르바이트 비용 지급 등 학생 개인 계좌로 입금해야 할 비용 지급이 늦어지며, 이를 확인하기 위한 행정소요가 추가로 발생

2. 항 목

가. 기본정보: 이름(영문, 한자), 이메일, 연락처(집, 휴대전화), 우편번호, 주소

    •  
    •  
    •  
    •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