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학기 수강신청 관련 사과문>
– 재발방지 및 경위 –
2021-1학기 수강신청 시 문제로 발생한 피해에 대하여 사과드립니다.
학생들의 불만과 불편이 발생하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수강신청 기간 중 지연 문제가 반복적으로 발생한 부분에 대하여 원인을 분석하고,
재발방지책을 수립하였습니다.
이에 다음과 같이 재발방지책과 경위를 공지 드립니다.
[ 재발방지 방안 ]
① 2021-2학기 수강신청 전 서버를 NHN 클라우드로 이전, 성능 개선(약 9억원 소요)
② 1학기 발생된 문제점 보완조치 및 테스트 완료
③ 수강신청 직접 로그인 도입 실시
※ 참고: 2020-1, 2학기 서버증설은 비대면 수업을 지원하는 스마트캠퍼스 구축비용이며, 수강신청 관련 서버증설과는 무관합니다.
[ 경위 ]
문제 |
2021.2.17 수강신청 시
LOCK 발생 |
2.24 전체 수강신청 직전 이상패턴 및 과다 트래픽 발생 (26일로 연기 실시) |
비고 |
원인 |
채플 1개 과목코드에 신청 수 과도로 LOCK 발생 |
① 프로그램 신속처리 로직 미작동
② 외부 이상접속 현상 발생 |
수강신청 OPEN전(09:55) 중단하고, 2.26로 연기함 |
조치 |
① 긴급 수동으로 LOCK 강제 해제
②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즉시 해제 관리 |
① 프로그램 신속처리 로직을 수동으로 강제 작동
② 외부 이상접속 강제 차단 |
|
다시 한번 수강신청과정에서 겪으셨을 불편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2021년 3월 4일
교무처장, 지식정보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