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바로가기

사회복지학부

메뉴

학부 공지사항

제목 - 설명
  • 2021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 관련 사과문

    • 등록일
      2021.03.05
    • 조회수
      277

<2021-1학기 수강신청 관련 사과문>

재발방지 및 경위

 

 

2021-1학기 수강신청 시 문제로 발생한 피해에 대하여 사과드립니다.

학생들의 불만과 불편이 발생하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수강신청 기간 중 지연 문제가 반복적으로 발생한 부분에 대하여 원인을 분석하고,

재발방지책을 수립하였습니다.

이에 다음과 같이 재발방지책과 경위를 공지 드립니다.

 

[ 재발방지 방안 ]

① 2021-2학기 수강신청 전 서버를 NHN 클라우드로 이전, 성능 개선(약 9억원 소요)

② 1학기 발생된 문제점 보완조치 및 테스트 완료

③ 수강신청 직접 로그인 도입 실시

※ 참고: 2020-1, 2학기 서버증설은 비대면 수업을 지원하는 스마트캠퍼스 구축비용이며, 수강신청 관련 서버증설과는 무관합니다.

 

[ 경위 ]

문제 2021.2.17 수강신청 시

LOCK 발생

2.24 전체 수강신청 직전 이상패턴 및 과다 트래픽 발생 (26일로 연기 실시) 비고
원인 채플 1개 과목코드에 신청 수 과도로 LOCK 발생 ① 프로그램 신속처리 로직 미작동

② 외부 이상접속 현상 발생

수강신청 OPEN전(09:55) 중단하고, 2.26로 연기함
조치 ① 긴급 수동으로 LOCK 강제 해제

②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즉시 해제 관리

① 프로그램 신속처리 로직을 수동으로 강제 작동

② 외부 이상접속 강제 차단

다시 한번 수강신청과정에서 겪으셨을 불편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2021년 3월 4일

교무처장, 지식정보처장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