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학년도 1학기 등록금 납부 안내
1. 등록금 납부기간
① 정규등록 : 2021년 2월 22일(월) 09:00 ~ 2월 26일(금) 16:00
② 추가등록 : 2021년 3월 3일(수) 09:00 ~ 3월 5일(금) 16:00 ☞ 학부 학점등록은 추가등록기간만 납부가능
2. 등록금 고지서 출력 (2월 10일 10시 부터 출력가능) : 학교 홈페이지 > u-SAINT포털 > 로그인 > 등록/장학 탭 클릭 > 등록금고지서출력
※ SMS 문자수신 신청 : ‘우리은행 입금전용계좌’로 납부시 알림문자를 받는 서비스
(등록금고지서출력 화면에서 매년 1회 신청해야 하며, 납부기간 시작 3일 전까지 신청시 반영됨. 이동전화번호 입력형식: 010-****-**** )
※ 등록금고지서는 별도로 발송하지 않음.
※ 개인정보보호법에 의거 학생의 등록금 고지 정보는 개인정보에 해당하므로 u-SAINT 포털 이용 또는 재무·회계팀 본인 방문으로만 확인이 가능하며, 유선으로는 안내가 불가함.
※ 장학금 등이 추가 반영될 경우 등록금 납부금액이 변동될 수 있으므로 등록기간 1~2일전 출력 요망
3. 등록금 납부방법 (재학생, 복학생, 재입학생)
납부형태 |
대상 |
유의사항 |
온라인뱅킹 |
전체 |
▸ 등록금고지서에 기재된 우리은행 입금계좌(학생 개인전용 가상계좌)로 송금 ▸ 납부금액 총액으로만 입금 가능하며, 입금자명은 관계없음
▸ 타행이체, 인터넷뱅킹, 텔레뱅킹, ATM 이체 가능 ※ 우리은행이 아닌 타 은행에서 이체 시 발생하는 수수료는 학생개인부담
▸ 우리은행 인터넷 공과금 납부가능 (로그인 > 공과금 > 등록금 > 조회/납부) |
창구납부 |
전체 |
▸ 수납은행 : 우리은행 ▸ 등록금고지서 지참 후 전국 수납은행 영업점 방문 납부(은행 영업시간 내) |
WeChatPay |
중국인유학생 |
▸ 납부방법 : TST 학비결제 홈페이지(https://tst.ksnet.co.kr) 납부 ▸ 인증번호 : 생년월일 6자리 숫자
▸ 유의사항 : 2월 9일 기준 등록금 고지에 한하며, 납부일로부터 4영업일에 등록 |
u-SAINT등록 |
전액장학생 |
▸ 등록방법 : 등록금 납부기간 내 조회·신청 가능하며, u-SAINT 등록금고지서 출력 화면에서 ‘등록금 0원 납부신청’ 체크 후 ‘확인’으로 완료 ▸ 유의사항 : 필수 납부금액 ‘0원’을 납부하고자 하는 학생에 한함. |
※ 등록금 카드납부는 관련 법령 개정에 따른 대학부담 증가로 잠정 중단됨.
4. 등록금 납부확인
① 실시간 납부조회 (※ 은행 납부 및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에 한함)
가. u-SAINT 로그인 > 등록/장학 > ‘등록금고지서 조회’ 내역에서 ‘입금일자’ 확인
나. u-SAINT 로그인 > 등록/장학 > ‘실시간등록금납부조회’에서 확인
다. SMS 문자수신 신청 학생의 경우 우리은행에서 입금 문자 전송(2번 신청방법 참조)
라. 숭실대학교 홈페이지 > 학사 > 학사정보 > 등록 하단 ‘실시간 납부조회’에서 확인
② 등록 확인 (※ 은행영업일 17시 이전 납부 기준 같은 날 18시 이후 확인가능)
가. u-SAINT 로그인 > 등록/장학 > ‘등록금납입이력조회’ 등록일자 반영확인
나. u-SAINT 로그인 > 등록/장학 > ‘등록금 납부 확인서’ 발급가능
다. 주민센터 팩스민원 신청으로 ‘등록금 납부확인서’ 발급가능(대리인 가능)
5. 등록 시 유의사항
① 매학기 학교에서 지정한 기간 내에 고지된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거나 휴학하지 않을 경우 학칙 제29조에 의거하여 제적처리됩니다.
② 수업료 전액을 장학금으로 받더라도 필수 납부금액은 반드시 납부해야 등록 처리되며, 필수 납부금액을 납부하지 않을 시 미등록 제적 처리됩니다.
③ 복학, 재입학 등으로 학적이 변동된 학생은 변동학년도의 등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④ 납입한 등록금이 과오납된 경우에는 그 금액 전액을 반환하며, 제적 또는 자퇴 등으로 반환을 요청할 경우 등록금 반환기준에 따라 반환할 수 있습니다.
⑤ 학사과정의 경우 소정기일 내에 등록금을 납부한 후 학적변동(휴학)시 수업료는 반환기준에 따라 반환됩니다. (2017학년도 2학기부터 등록휴학제 폐지)
⑥ 대학원과정의 경우 소정기일 내에 등록금을 납부한 후 학기 중 수업일수 1/2선(2021년 4월 23일)이내 학적변동(휴학)시 복학학기에 등록대체됩니다.
6. 장학금 수혜자 등록안내
① 장학금이 반영된 납부금액을 동일한 방법으로 납부
② 수업료 전액을 장학금으로 받더라도 필수 납부금액은 반드시 납부해야 등록 처리됨.
③ 전액 장학생으로 납부금액이 “0원”인 학생도 반드시 “0원 납부”를 완료하여야 하며, 등록과정을 거치지 않을 시 미등록 처리됨.
► 등록금 필수납부금 0원 납부방법 (1개의 납부방법 선택, 납부기간 동일) 가. u-SAINT 로그인 후 등록금고지서 출력 화면에서 ‘0원 납부신청’(정규/추가 등록기간에 한함)
나. 등록금 고지서를 출력하여 우리은행 지점창구를 방문하여 납부
다. 우리은행 인터넷 공과금 납부를 통해 등록금 납부 |
7. 등록금 분할납부
① 신청대상 : 학부 재학생 (제외대상자 : 해당학기 신입생·편입생·재입학생, 대학원생, 시간제등록생)
② 신청기간
가. 정규신청 : 2021년 2월 15일(월) 09:00 ~ 2월 19일(금) 16:00
나. 추가신청 : 2021년 3월 2일(화) 09:00 ~ 3월 4일(목) 16:00
③ 신청안내
신청방법 |
u-SAINT 포털 로그인 > 등록/장학 탭 선택 > 분할납부 신청(서류 제출 없이 온라인 신청으로 완료) |
신청절차 |
분할납부 신청서 작성(온라인) > 재무회계팀 승인(신청일 평일 16시 기준) > 고지서 확인 후 납부가능 |
고지서출력 |
재무회계팀 승인 후, u-SAINT 포털 ‘등록금고지서출력‘에서 직접 조회·출력 |
학자금대출 |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 실행기한(5월 7일) 확인한 후 분납횟수 선택 신청 ▸1차분은 학생 자비 부담, 2~3차분 학자금 분할납부 연계대출 가능 |
* 별도 승인 안내는 없으며, 분할납부 승인여부를 확인바랍니다.
㉠ 신청화면 ‘승인유무’ 진행확인 : 미신청시 ‘공란‘, 신청완료시 ‘신청‘, 승인완료시 ‘승인‘으로 조회
㉡ 승인완료시 ‘등록금고지서 출력’ 화면에서 분할납부 승인금액 조회 및 고지서 출력(회차당 1장) 가능
④ 분할납부 등록방법 : 우리은행 전국 각 지점 창구 및 온라인뱅킹 납부
⑤ 등록기간 및 납부금액
회차 |
등록기간 |
납부금액 |
1차 |
2021. 2. 22(월) 09:00 ~ 2. 26(금) 16:002021. 3. 3(수) 09:00 ~ 3. 5(금) 16:00 |
(수업료 ÷ 납부횟수) + 기타납입금※ 1차 납부시 선택경비 선택납부 가능 |
2차 |
2021. 3. 22(월) 09:00 ~ 3. 26(금) 16:00 |
수업료 ÷ 납부횟수 |
3차 |
2021. 4. 19(월) 09:00 ~ 4. 23(금) 16:00 |
수업료 ÷ 납부횟수 |
4차 |
2021. 5. 17(월) 09:00 ~ 5. 21(금) 16:00 |
수업료 ÷ 납부횟수 |
* 회차별 납부금액은 각 등록기간에만 납부 가능하며, 1차분 미납 시 분할납부 자격이 자동 상실됨.
8. 학점등록 안내(학부) ※ 학사팀 별도 공지사항 참조
① 대 상 : 수업연한(8학기, 단 5년제 학생은 10학기)이 경과하고도 졸업에 필요한 학점을 이수하지 못하여 수학을 계속하는 경우, 그 부족학점 수가 9학점 이하인 학생
② 등록방법
가. 납부기간 : (추가등록기간 납부 가능) 2021년 3월 3일(수) 09:00 ~ 3월 5일(금) 16:00
나. 고지서출력 : 수강신청기간 종료 2일 후부터
다. 분할납부신청기간 : (추가신청기간 신청 가능) 2021년 3월 2일(화) 09:00 ~ 3월 4일(목) 16:00
③ 학점등록 금액산출기준 : 해당학과의 수업료를 기준으로 아래와 같이 적용
등록학점 |
1~3학점 |
4~6학점 |
7~9학점 |
10학점이상 |
납부금액 |
수업료의 1/6 |
수업료의 1/3 |
수업료의 1/2 |
전액 |
※ 정규학기 이수 후, 추가 6학기를 초과한 학생이 0학점 등록하는 경우에는 등록비 150,000원 부과
④ 유의사항: 등록금 납부 및 분할납부 신청 후에는 수강학점을 변경 및 취소할 수 없습니다.
9. 기타 자세한 안내사항은 공지사항에 첨부된 안내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0. 등록 관련 문의사항
– 등록금 납부 : 재무·회계팀 02-820-0184
– 학부 장학금 반영(국가장학 및 학자금대출 포함) : 장학팀 02-828-7450, 02-820-0159
– 학부 학적변동(휴·복학 등) : 학사팀 02-820-0152 ☞ ‘2021-1학기 휴학 및 복학신청 안내’ 바로가기
– 학부 학점등록 : 학사팀 02-820-0150
– u-SAINT Help Desk : 학생서비스팀 02-820-0067~8
* 대학원 장학 및 학적은 해당 대학원으로 문의
* 한국장학재단 콜센터 1599-2000
2021. 1. 20.
총 무 처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