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학년 1학기 비대면 수업 우수 운영 교원시상식이 지난 9월 2일 베어드홀 4층 회의실에서 개최됐다.
교수학습혁신센터(센터장 유기웅)는 코로나 19로 인하여 갑작스러운 비대면 수업을 진행해야하는 상황에서도 우수하게 수업을 운영한 교수들에게 포상을 함으로써 타 교수들의 동기를 향상시키며 우수 사례를 발굴하여 공유함으로써 효과적인 원격 수업을 확산하고자 이번 시상식을 개최했다.
장경남 대학교육혁신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혼란이 있던 한 학기라 교무처장으로써 죄송스러운 마음이 크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갑작스럽게 처음 진행하는 비대면 수업을 잘 진행해주셔서 감사하다”며 “2학기에도 애써주시길 부탁드리고 교수님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교원들을 격려했다.
이날 표창장을 수여한 황준성 총장은 “혹자들은 현재의 학생들이 급변하는 21세기를 살고 있지만 20세기의 교육을 받고 있다고 이야기 한다. 예상치 못한 포스트코로나 시대가 도래하면서 교육의 환경도 급격하게 변하게 되었고, 원격수업을 활용한 다양한 교수방법들이 보다 중요해지게 됐다. 앞으로 대학 교육은 온라인으로 지식을 전달하고 강의실에서는 특별한 학습경험을 하는 살아있는 교육으로 변해야 한다. 어려움 속에서도 교육을 위해 애써주며 숭실의 명예를 높여주신 교수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감사를 표했다.
한편, 우수교원 명단은 다음과 같다. △베어드교양대학 박소영, 송은혜, 김용범 △인문대학 안상욱, 김유정 △사회과학대학 이슬, 임예윤, 임아리 △경제통상대학 김동영 △경영대학 오웅락, 박소은 △공과대학 김진오, 서정연, 박성훈, 임태호 △IT대학 윤익준, 심근호 △자연과학대학 이종규, 홍영우, 신정섭
홍보팀 (pr@ssu.ac.kr) |